상세보기

이전
상품명
미러링 스피치
이재호 저 미다스북스(리틀미다스)
분야
비즈니스 > 화술/협상/회의진행
타고난 기본 능력만으로도 모든 것을 이루게 하는 마법의 대화 비법!

말은 인간관계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다. 말을 잘한다는 것은 단지 말을 조리 있게 한다는 의미에 머물지 않는다. 상대방과 원만한 의사소통을 통해 자신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때 그 기능을 다하는 것이다. 훌륭한 말은 훌륭한 무기가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말을 잘하는 것일까? 타고난 재능이 있는 것일까? 말을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40년 간 ‘말’ 전문가로서 저자가 오랜 연구과 수많은 사람들의 대화법을 관찰하고, 실제 대화를 통한 경험적 검증 속에서 세운 이론이자 법칙이다. “세상에 말을 잘 못하는 사람은 없다! 아직 자기 안에 있는 거울 뉴런의 힘을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다!”
거울 뉴런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보기만 해도 자신이 그 행동을 직접 할 때와 똑같은 활성을 나타내는 신경세포이다. 인간은 그 세포의 작용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감정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것이 곧 공감하는 본능이다.

거울 뉴런의 힘으로 만든 미러링 기법은 어려운 기술이 아니다. 그저 신이 당신에게 그리고 누구에게나 부여한 천부적인 선물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누구나 다 말할 수 있는 입이 있고 들을 수 있는 귀를 갖고 있지 않은가! 말할 수 있는 입과 들을 수 있는 귀를 잘 갈고 닦아 훈련하는 것이 미러링 기법의 전부다. 이 얼마나 간단한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