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전
상품명
삼십육계 번개여행
신동운 저 스타북스
분야
비즈니스 > 인간관계
인류 역사상 너무나 현실적인 처세의 철학!
싸우지 않고 이기는 삶의 지혜와 성공 법칙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는 위대한 가르침
삶의 마지막 승부처를 통렬하게 적시해놓은 경세지략

“냉혹한 현실의 치열한 삶의 현장은 전쟁과 같다”

전쟁 속에 꽃핀 경험과 지혜의 인생 수업


미 합동참모대학의 필수과목인 『손자병법』과 함께 미 육군 야전 교범으로 사용하고 있는 『삼십육계』는 중국을 향한 지피지기의 교과서로 통한다. 미 정보학교 현관에는 손자병법과 삼십육계의 핵심인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지지 않는다”라는 문구가 크게 붙어 있다고 한다. 이렇게 지금 미국을 비롯한 유럽 등에서도 최고의 전략전술서로 사용 중인 중국고전의 병법서는 목숨 건 전쟁터에서 인간의 심리를 꿰뚫어보고자 했던 병법가들의 경험과 지혜의 소산이다.

『삼십육계』는 임기응변 계책을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활용도가 높다. 또 중국 역사를 바꾼 전쟁 속 사례들은 일상생활을 폭 넓게 담고 있어 심리전 및 인간관계학적인 측면에서 풀어 볼 여지가 많다. 『삼십육계』의 구절들은 병법서라고 하지만 삶의 기본과 동떨어질 수 없는 내용들로서 냉혹한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서른여섯 가지의 계책은 적보다 아군이 우세할 때, 적과 아군의 전력이 동등할 때, 적군에 비해 아군의 전력이 열등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용시킬 수 있다. 삶의 형태는 변화하고 다양해졌지만 승리를 거머쥐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은 변하지 않았다. 전쟁 속 영웅들의 용기와 전략가의 지혜를 보며 내면의 힘을 기르고 나면,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를 힘들게 하는 문제들을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