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전
상품명
큐빅리딩
김주헌 저 미다스북스(리틀미다스)
분야
비즈니스 > 성공학/경력관리
단순히 읽기만 하는 독서는 가라!
듣기, 쓰기 말하기까지 정복하는 입체적 독서법!

독서 열풍이 분 지 오래다. 어린 아이부터 10대들은 각종 독서 목록을 섭렵하느라 바쁘고, 독서 토론이다 독서 논술이다 학원을 전전한다. 대학생과 직장인은 삼삼오오 모여 독서 모임을 가진다. 그러나 열심히 책을 읽으려 노력하고 실제로 읽어도 바뀌는 것은 없다. 인생이 달라지지도 않고, 내 안의 변화도 없다. 한국의 평균 독서 권수는 여전히 바닥이다. 많은 사람들이 고민한다. “독서법이 문제일까?” “책을 잘못 읽고 있는 걸까?” “독서법이라는 게 있기는 한가?”

이 책은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바로 큐빅 리딩이다. 큐빅 리딩은 단순히 읽기, 혹은 읽고 삶에 적용하기로 끝났던 독서를 쓰기, 듣기, 말하기라는 새로운 차원으로 꺼내놓는다. 이 입체적 독서는 책 자체에 대한 이해를 깊게 만들 뿐 아니라 독서를 비롯해 세상에 대한 기존의 관점을 완전히 뒤집는다.

『큐빅리딩』은 주인공 지한이 멘토를 만나 배우면서 깨달아가는 이야기로 큐빅 리딩의 개념과 이해, 심화까지 담담하게 풀어나간다. 1장은 ‘독서’다. 평면적 독서에서 능동적 독서로 세상을 읽기 시작한다. 2장부터 4장까지는 각각 쓰기, 듣기, 말하기다. 전문가들을 만나 대화하는 모습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5장은 ‘읽기’다. 주인공은 알고리즘을 완성하고 더 나아가 언어와 기호로 입체적인 세상을 바라보게 된다. 『큐빅 리딩』은 기존의 책에서 미처 자세히 논하지 못했던 부분과 설명이 미진했던 부분을 채워넣어 더 단단한 논리와 날카로운 메시지로 무장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