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전
상품명
진짜 공신들만 아는 체대 입시 마스터플랜
김범수 저 더디퍼런스
분야
어린이 > 학습법
아무도 몰랐던 체대 입시의 비밀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상담을 하다 보면 체대에 대한 오해와 편견 때문에 뒤늦게 후회하는 상황을 적지 않게 본다. 조금만 더 일찍 체대 입시에 대해 알았다면 훨씬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 거라는 후회였다’라고. 이것이 바로 체대 입시에 대해 더욱더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 이유이며, 이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된 이유이다.

체대 진학을 꿈꾸고 고민하는 수험생들은 상당히 많다. 그리고 6월 또는 9월 이후에 현실적인 이유로 뒤늦게 체대로 전향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입시전문가인 저자는 이 책 한 권에 학부모와 수험생이 필요로 하는 체대 입시에 대한 모든 것을 녹여냈다. 체대 입시의 모든 것이 담긴 이 책을 읽으며 체대 입시의 진정한 매력이 무엇인지를 파악해보자.

체대 입시는 정말 매력적이다!
체대 입시가 매력적인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는 그 점에 대해 이 책의 시작부터 명확하게 밝힌다. 바로 ‘대학 레벨업’이다. 수능 성적은 국, 영, 수, 탐구 백분위 기준으로 400점 만점에 290점이고, 영역별 평균 백분위는 72.5점, 4등급인 애매한 성적의 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은 한신대, 강남대, 성결대 등이다. 그러나 체대로 전형하면 국숭세단-광명상가 선의 대학도 가능해진다. 조금 더 무리한다면 중경외시도 노려볼 만하다. 어떻게 하여 체대 입시를 성공했는지, 원하는 대학으로 레벨업을 하였는지를 그동안 직접 컨설팅했던 학생들이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자세히 안내한다.

SKY부터 인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34개 체대 입시 요강을 나노 단위로 해부한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이화여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인하대, 건국대, 동국대, 서울과학기술대, 숙명여대, 국민대, 숭실대, 세종대, 단국대 죽전, 단국대 천안, 광운대, 명지대, 상명대, 한양대 에리카, 성신여대, 동덕여대, 덕성여대, 서울여대, 건국대, 경기대, 가천대, 고려대 세종, 한국체대, 용인대 체대 입시를 준비하려면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

‘3장 대학별 체육교육과 및 관련학과 현미경 분석‘에는 바로 이 내용이 담겨 있다. 각 대학별, 전공별 모집인원과 전형방법, 수능 및 실기를 수시?정시로 각각 분리, 나노 단위로 해부한다. 체대 입시에 관심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전국 유명 체대 입시 요강을 《진짜 공신들만 아는 체대 입시 마스터플랜》 한 권으로 한눈에 보여준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