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전
상품명
예술교육, 뭉크도 빛나게 잡스도 반하게
이현민 저 새빛
분야
예술 > 예술일반/예술사
프롤로그

I. Selfie/SELFIE 20대: 보여주는 나, 나를 찾아서

1. ‘자기고백의 시대’, 자화상에 관하여 - 이정연
2. 시선이 닿는 곳을 따라 - 박채림

II. Together 20대: 소통하며 함께하는 우리

1. 전염병에 관한 그림들 - 정래욱
2. 마음의 병을 치료하는 미술치료 - 김민지
3. 여러분은 어떻게 명화가 보이세요? - 김다선
4. Be:autistic 서번트와 예술의 만남 뷰티스틱 - 서혜린

III. Creator 20대: 상상하며 창조하는 세상

1. 해리포터 콘텐츠 속 미술 작품 흔적 찾기 - 윤서정
2. 르네상스 속 21세기 여성패션 - 한연화
3. 위대한 글자, 한글 영원하라 - 이달예

[부록]

1. 인성과 예술교육 ‘쉴러의 미적 교육과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고찰’
1. 서론
2. 쉴러의 미적 교육
2.1. 쉴러 철학과 미적 교육 편지
2.2. 쉴러의 인간 교육을 위한 미적 교육
3. 21세기 다중시민성과 세계시민교육
4. 쉴러의 미적 교육을 활용한 세계시민교육
4.1. 쉴러의 인간 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미적 교육의 연관성
4.2. 미술을 활용한 세계시민교육의 가능성
5. 결론

2. 창의성과 예술교육 ‘듀이미학의 관점에서 창의적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소고 : 아트
코딩’
1. 서론
2. 듀이 미학과 예술교육
2.1. 듀이 미학과 질적 사고
2.2. 미적 체험 교육
3. 소프트웨어 교육의 특징
3.1. 소프트웨어 교육의 현황과 목적
3.2. 컴퓨팅 사고력과 삶의 문제해결
3.3. 소프트웨어 교육 사례와 특징
4. 하나의 경험과 아트코딩
4.1. 창의성과 하나의 경험
4.2. 아트코딩
5. 결론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