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전
상품명
20대를 위한 취업에 성공하는 법
김수민 저 미다스북스(리틀미다스)
분야
비즈니스 > 성공학/경력관리
충북대학교에서 식품영양학과를 전공했다. 수능언어 7등급, 그리고 지방대라는 한계에도 꿈을 위한 도전으로 대기업 3사에 최종합격했다. 현재는 종합식품기업 C사에서 근무 중인 4년차 직장인이다. 21살 해병대 연평부대에서 군복무를 하며 2010년 11월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에 참전하게 되었다. 그 곳에서 전우의 죽음을 경험하였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함에 기여하는 건강전도사가 되는 꿈을 꾸게 된다.

안정적인 직업을 원하셨던 부모님을 설득하여 전자공학과에서 식품영양학과로 전과를 하게 된다. 그리고 직무 관련 자격증에 도전하며 여러 번의 불합격을 경험하지만 재도전 끝에 모두 합격하여 8가지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그 전에는 보디빌딩의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배워 시합에 출전하였고, 퍼스널트레이너라는 직업으로 건강의 가치를 전했다.

대한민국 입시교육은 명문대 합격, 대기업 취업이라는 목표만을 제시한다. 스스로의 미래를 고민해보는 시간이 없었던 20대는 취업을 준비하고 실패를 맛보고 좌절한다. 취업하기에 앞서 스스로의 꿈을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6개월의 취업기간으로 대기업 3사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며 20대에게 희망을 주길 꿈꾸며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지금은 취업의 벽에 부딪히는 20대 청춘들을 위한 취업 멘토이자 꿈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맨위로